본문 바로가기

N

@ 주간 멕시코 축구 단신 (22.10.27)

728x90
반응형

 

1. Return to Mexico

 센세이셔널한 모습으로 뉴캐슬 UTD에 임대 이적했던 전 산토스 라구나 FW 산티아고 무뇨스가 멕시코로 복귀할 것이라는 소식. 뉴캐슬 U23 팀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뉴캐슬 측은 완전이적 옵션을 배제할 것으로 보인다.

 

 

 

 

2. 또 다른 네덜란드 리거

 파추카의 케빈 알바레스가 아약스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보도. 가능성이 높다고 파추카의 이사의 오피셜 보도가 있기도 했고, 이전부터 알바레스와 네덜란드 클럽 사이의 이적 루머가 끊이지 않았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아예 가능성 없는 일은 아닐 것. 아약스 뿐만 아니라 PSV 에인트호번 등과의 이적 루머가 있기도.

 

 

 

 

3. 유스 리그 결산

 성인 팀은 아직 최종장을 앞두고 있지만 유소년 연령대는 이미 결판이 이루어진지 오래다. U20 카테고리에서는 푸마스 UNAM U20 팀이 결승전 아틀라스 U20을 합계 스코어 5-1로 격파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정규시즌 6위 차지한 그들이었지만, 결승전 3골을 집어넣은 팀내 최고 유망주, 가엘 로드리게스의 활약 속에 토너먼트 업셋을 성공시켰다.

 

 한편 U18 리그에서는 아메리카가 우승을 차지. 결승 1차전 파추카에게 0-2로 패한 그들은 홈에서 5-2로 압도하면서 합계 스코어 5-4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정규시즌을 5위로 마쳤지만 마찬가지로 상위 시드 팀들을 꺾어내며 최종 승자로 등극했다. 

 

 

 

 

 

4. 티그레스 페메닐 X DC 코믹스

 티그레스 여성팀인 티그레스 페메닐이 DC 코믹스 원더우먼과의 제휴 켐페인을 체결했다는 소식.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이어질 이 켐페인은 SNS, 경기장 내외의 광고 및 특별 MD 판매 등의 형태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5. 카모라네시를 노리는 네카사

 클루브 네카사가 차기 감독으로 마우로 카모라네시를 염두하고 있다는 보도. 하이메 로사노가 나가면서 공석인 현 네카사 감독직에 유력한 후보중 한 명으로 점쳐지고 있으나, 급여 및 스쿼드 구성 예산에 대해 구단이 엄격한 방침을 내세운 만큼 카모라네시의 의중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728x90
반응형